FANDOM

캐릭터 개요Edit

이름

나루카제 츠카사
종족

인간(엔타니안)

출신 원디
성별 낭자애남성
나이 16세(대륙력 677년 4월 기준)
생일 7월 7일(칠석)
신장 164cm
체중 52kg
인상도

+5

1기부터 6기까지 단 한 번도 빠진 적 없는 웨이워들리의 알파 멤버. 1기 때는 이름없는 섬마을의 인간 검사였고, 2기부터 5기까지 쭉 하프 드래곤이었다. 3기부터는 출신 00% 보정으로 드래곤 로드 크론시아와 성녀의 외동아들이라는 커넥션까지 붙는다. 5기까지 데스핸드의 일인용병 카이도와는 숙적관계였다지금은 그게 누군가요.

6기에서는 그간의 아이덴티티였던 하프 드래곤을 버리고 1기 때와 같은 인간으로 회귀하였는데, 원디 사람답게 작은 키에 성별을 잘못 타고나지 않았을까 싶을 정도로 여성스러운 미소년. 여자로 오해받는 것이 익숙하다고는 하지만, 자신이 왜 여자로 오해받는지 정작 본인은 모르는 둔감 속성 보유자.

원디의 작은 섬마을 태생으로 아버지는 검술도장 사범, 어머니는 메이디나의 신관이었다. 신전에서 운영하던 고아원에서 자란 아레나와는 소꿉친구 사이로 자주 신전에서 만나 놀았다.

그러던 어느 날, 왜구의 침략으로 마을이 쑥대밭이 된다. 작은 섬마을이라 교통이 좋지 않아 구원이 제 시간에 오지 못했고, 신선조가 도착했을 땐 이미 장정이란 장정은 모두 주검이 되어있었고, 어린아이와 여자는 죽거나 노예로 잡혀간 상황이었다. 심부름으로 마을 밖에 나가있었던 아레나는 무사했으나 츠카사는 왜구에게 잡혀 등 뒤에 지울 수 없는 낙인을 찍힌 채 북부 대륙으로 가는 노예상선에 오른다.

그러나 북부 대륙으로 향하는 도중 몇몇 노예들이 반란을 일으키는 바람에 갑판에서 한차례 전투가 벌어졌고, 그 피 냄새를 맡고 나타난 바다괴물에 의해 노예상선은 파괴되어버린다. 그 와중에 기적적으로 살아남은 츠카사는 나무상자에 의지해 망망대해를 떠돌다가 노알렌의 해변까지 쓸려가게 된다. 손발이 묶인 상태에서 여신의 가호라도 받은 것처럼 해변에 도달한 츠카사는, 마침 그 주변에 별장을 갖고 있던 노부부에게 발견된다. 노부부는 어린 츠카사를 불쌍히 여겨서 그를 입양하기로 했고, 그렇게 츠카사는 새로운 삶을 살게 된다.

열두 살이 되던 해, 츠카사는 노부부의 추천으로 아카데미에 들어가게 된다. 풍요로운 삶에 이어 배움의 기회까지 얻은 츠카사는 양부모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친구조차 사귀지 않고 공부에 매진하기 시작했다. 원래 재능이 있었는지, 아니면 노력했기 때문인지 츠카사는 언제나 학년 수석을 놓치지 않았으며 특히나 검술, 신학, 미술에 있어서는 선배들조차 츠카사를 넘어서지 못했다.

하지만 그런 츠카사는 일부 특권층 학생의 시기대상이 되어버렸고, 제대로 된 연줄이나 백도 없이 자신들과 어울리지도 않고 학년 수석을 독점하는 츠카사는 특권층 학생들에게 있어선 그야말로 눈엣가시였다. 그들은 어떻게든 츠카사의 허물을 만들어내고자 노력했고, 어느 날 검술시합에서 상대 학생의 실수를 가장한 습격에 웃옷이 찢어진 츠카사는 등에 새겨진 노예의 낙인이 드러나 아카데미에서 추방당하고 만다.

배움의 길이 부조리하게 닫혀버린 츠카사는 양부모에게 돌아가지도 못하고 노알렌의 숲 속을 방황하며 노숙생활을 전전했다. 지금의 놀라운 요리실력도 숲 속에서 노숙생활을 하면서 익힌 것으로, 나물 종류의 요리에 강한 이유도 첫 요리를 풀뿌리나 나뭇잎 따위로 시작했기 때문이다.

그렇게 운명을 원망하며 되는대로 살던 츠카사는 어느 날, 마을 어귀에서 남자들에게 둘러싸인 채 폭행당하고 있는 소녀를 목격하게 된다. 그 모습에서 아카데미 시절의 자신이 겹쳐보였다고 생각한 순간, 츠카사는 아무 것도 생각하지 않고 소녀를 폭행하는 남자들에게 막무가내로 달려들었다. 그 용기는 가상했으나 계속해서 노숙을 전전해 기운을 잃은 츠카사는 남자들에게 아무런 위협도 되지 못했고 되려 새로운 장난감 취급을 받았다. 다수의 남자들에게 두드려 맞으면서 다시 한 번 자신의 나약함에 절망하던 츠카사를 구해준 것은, 이름 모를 남자였다.

닳고 닳은 방패와 가벼운 한손검을 든 남자는 무기를 뽑지도 않은 채 간단히 츠카사를 폭행하던 남자들을 제압해버렸다. 그리고 쓰러져있던 츠카사에게 손을 내밀며 츠카사의 몸을 아끼지 않는 용기에 경의를 표한다. 그 순간 츠카사의 절망과 방황은 눈앞의 남자처럼 남을 돕는 영웅이 되고 싶다는 열망으로 변했다. 약자를 인정할 줄 아는 강자. 용기를 가치로 삼는 남자. 자신도 그러한 사람이 남자가 되고 싶다. 그 생각이 츠카사의 운명을 바꾸어놓았다. 츠카사는 그 순간부터 그 남자를, 영웅을 동경하게 된 것이다.

자신도 당신처럼 강해질 수 있겠느냐고 물어보는 츠카사에게, 남자는 멋쩍은 듯 뺨을 긁적이고는 츠카사라면 자신보다 더 강한 남자가 될 수 있을 거라며 자신이 쓰고있던 낡은 헤드기어를 선물한다. 이에 츠카사는 자신이 진정으로 강한, 많은 사람을 구할 수 있는 영웅이 되면 헤드기어를 돌려주러 가겠다고 말한다. 그 날 이후, 이 낡은 헤드기어는 츠카사의 보물이자 상징과도 같은 물건이 된다.

남자와의 만남으로 마음을 고쳐먹고 집으로 돌아간 츠카사는 걱정하던 양부모를 안심시킨 뒤, 스스로를 단련하는 데 힘쓴다. 그리고 열다섯 살 생일에 츠카사는 양부모를 설득해 영웅이 되기 위한 여행을 떠난다. 목적은 단 하나, 많은 사람을 구할 수 있는 영웅이 되는 것. 그렇게 이정표도 없이 여행을 떠난 츠카사는 흘러흘러 케이오스에 도달, 페로시아나스나 퀴레루마리아 등의 동료를 만나며 여러 사건에 휘말리기도 하고, 때로는 사람들을 돕기 위해 스스로 사건에 뛰어들기도 한다. 그 중 최대의 사건이었던 4대 도시 사건을 기점으로 소년의 곁에는 어느샌가 많은 동료가 생겼고, 이들과 맺은 인연은 로즈베인 용병단이라는 결실을 낳는다.

직업 및 평가Edit

주 직업 영웅
보조 직업 광신도
보조 직업 장군

아군 전체를 보조하면서 최전선에서 싸우는 팔방미인 캐릭터. 위기에 몰릴수록 강해지는 동시에 아군의 능력을 끌어올리는 영웅과 스스로 상태이상을 부여하여 신성력을 쌓는 광신도를 채용해 자학자기희생의 끝을 보여준다. 또한 광신도의 능력으로 신성력의 수급이 수월해 자신이 위험할 것 같으면 언제든 스스로를 치료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 츠카사가 없는 전투는 상상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아군에게 미치는 영향이 크다그래서 츠카사의 생명력을 10%까지 내리고 싶어하는 동료들이 많다.

준수한 기본 행동력을 바탕으로 빠른 번제물을 사용해 자신의 생명력을 깎으면서 자신에게 출혈을 부여해 아군 전체를 강화하는 로즈베인 전투의 기점. 18화에서 듈라한을 쓰러뜨리고 얻은 목 없는 기사의 자루 없는 검에 의해 전투 시작부터 상태이상 출혈을 얻을 수 있으며, 출혈로 입은 피해만큼 공격력이 올라가는 능력을 손에 넣어 단순한 보조/방어요원이 아니라 출혈 피해를 쌓아 아군을 보조하며 왕귀를 노릴 수 있는 전천후 캐릭터로 성장했다.

단, 스스로에게 부여하는 상태이상을 광신도의 출혈에 의지하고 있으며. 목 없는 기사의 자루 없는 검 역시 출혈 피해량에 의존하는 아이템이기에 출혈 상태인 적에게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고정 피해를 선사하는 검호와는 상성이 몹시 나쁘다. 출혈을 가득 쌓은 시점에서 지나가던 절개나 참수에 스치기라도 하면...

전천후 메인 캐릭터라는 딱지를 달고 있지만, 사실은 짝패로 기용하는 편이 훨씬 더 능률이 좋은 캐릭터. 행동력을 포기하고 방어나 생명력, 혹은 공격력에 최대한 투자한 뒤 행동력이 높은 캐릭터의 짝패로 붙어서 해당 캐릭터의 행동력을 받아 행동하는 편이 좋다. 장군의 풍운아 덕분에 행동력 투자를 하지 않아도 공격/대신방어를 하는 데 소모할 행동력을 수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짝패로 기용한다면 최고의 파트너는 조르주 마허. 넘쳐나는 행동력으로 선턴을 잡기 쉬운데다 서로에게 교차로 진격을 사용해줄 수 있기 때문이다.

지원관계Edit

  • 우정(1) 아레나: 소꿉친구. 십여년 만에 호르만에서 재회한 다음부터는 줄곧 붙어다닌다. 아무것도 변하지 않은 그녀의 모습에 더없는 안식을 느낀다. 츠카사는 늘 그녀에게 걱정을 끼치는 것을 미안하게 생각한다.
  • 우정(1) 페로시아나스: 여행의 첫 동료. 함께 지낸 시간만큼이나 애착을 느낀다.
  • 우정(1) 퀴레루마리아: 의형제. 전적으로 믿고 따르고 있다. 가끔 주위에서 안좋은 소릴 하긴 해도 츠카사만은 형님을 믿는다.
  • 우정(1) 실비아 니들리스: 한 살 어린 친구. 같은 한손검사이고, 자신의 요리를 가장 맛있게 먹어준다는 점에서 통하는 게 많다.
  • 우정(1) 칸 파거스: 곁에 있으면 든든한 형. 말릴 사람이 필요한 상황에서 츠카사가 제일 먼저 찾는 건 칸이다.
  • 우정(1) 테인: 믿음직한 동료이자 친우. 언제나 자신이 놓친 부분을 잡아주거나 모두가 생각치도 못한 기발한 발상을 짜내는 점을 무척 존경한다.

명대사Edit

"근데 섬국이 좋아, 호르만이 좋아?" - 2기, 개념이 없었을 때

"아무래도 저분들에게도 여신의 '자애'가 필요하겠군요." - 10화, 검치호 용병단을 향해

"메이디나!!!" - 24화, 바르트에게 돌격하며

"내일은 넙치... 모레는 참치... 글피는 사탕... 넙치랑 참치를 사탕이랑 같이 튀겨서... 감자튀김이랑..." - 25화, 동료들의 리퀘스트에 머리가 이상해졌을 때

기타Edit

  • 일행 중에서 가장 먼저 최대치까지의 강화를 달성했다.
  • 특이하게도 왼손잡이. 한 번은 이것 덕분에 펌블로 무기를 왼쪽으로 날려 아군이 맞지 않은 적도 있다.
  • 반격 치명타가 이상하게 잘 나온다. 괜히 츠카사를 공격했다가 그냥 내지른 반격에 치명타가 터져 세상 하직한 사람이 여럿 된다.
  • 곱상한 외모와는 달리 생활력이 높다. 특히 현재 로즈베인의 엄마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