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캐릭터 개요Edit

이름 리우 웬
종족

인간(엔타니안)

출신 디카르도
성별 남성
나이 26세(대륙력 677년 4월 기준)
생일 8월 13일
신장 178cm
체중 59kg
인상도 +5

3기 최초 등장한 인간 마법사 캐릭터. 3기 당시 네크로맨서, 중2병, 신체결손 속성을 지닌 특이한 인물이었다. 3기 운영은 준 플레이어 급 화력을 내는 한두 언데드에게 집중투자한 조폭네크 형태에 가까웠다. 

6기에서는 좀더 분명한 과거사는 개뿔가 부여되었고, 전반적으로 개편된 마법사를 그대로 고수. 메인 직업만큼은 3기의 네크로맨서를 계승하는 생명학자를 그대로 사용한다. 생명학자/마기사/밀수꾼의 조합으로 개인의 서포터적 성향이 강한 구성.

전형적인 집나간 탕아 인물로 디카르도의 생명학자 사회에선 나름 귀족 도련님 대우를 받고 살았다. 자기를 제지할 위치에 있는 사람도 없고 스스로의 본성도 쾌락주의적 성향이 큰 편이어서 어려서부터 크고 작은 사고를 많이도 치고 다녔다. 여러 사람 울리고 다니면서 자기만 쏙 빠져나가는 식으로 살아남았기에 지금까지도 이를 박박 가는 원수를 많이 만들었다.

최후의 대형 사고로 자기 집안의 파벌과 대립하는 쪽의 여식을 잘못 건드렸다가 도주하는 신세가 되었다. 온실 속 화초가 정글에 던져진 판이었지만 스스로의 기질 덕이었는지 잘 적응했고 뒷골목 사회에서 특이한 경험들을 쌓았다. 한 무장 수도사를 습격하는 패거리를 이끌었다가 역으로 뒷덜미를 잡히고 특이한 인연을 맺었던 때도 이 때 쯤. 

현재 연인관계인 리 이즌 디 시비어즈와 만날 때 벌였던 사건으로 그간 만든 친구만큼의 적을 만들고 케이오스로 도주한다. 로즈베인 일행이 4대 도시 사건을 마친 직후, 여관에서 나루카제 츠카사의 지갑을 털려던 도중 테인에게 붙잡힌다. 구면이었던 율리오 민치의 중재로 로즈베인 용병단에 가입하였다. 로즈베인에서 인생 처음으로 따뜻한 인간 관계를 경험하는 중, 겉으로는 여러 사람에게 틱틱대고 있지만 적잖게 언행에 신경쓰는 중이다. 로즈베인이라는 단에 묶여있기보단 사람에 묶여있는 쪽에 더 가깝다.

직업 및 평가Edit

주 직업 생명학자
보조 직업 마기사
보조 직업 밀수꾼

마법사 직업 두 종, 도둑 직업군 한 종을 선택하였으나 연인처럼주공을 여는 데 걸맞는 선택은 아니다. 속전속결 성향이 강한 공격군 마법사들과는 달리 전열 유지력이 높은 생명학자를 기반으로 삼아, 주문 사용자들을 괴롭힐 수 있는 방해꾼 마법사인 마기사로 방어력을 굳힌다. 마지막으로 밀수꾼을 선택, 도둑 중에선 가장 공격성이 낮지만 특이한 지원 카드들을 갖춰 전열 서포터에 적합한 위치를 갖는다.

파티 내 하나 뿐인 플레이어블 마법사로 단독 활동이나 짝패 활동 어디서나 자기 밥값은 하는 캐릭터. 단, 행동력이 낮아 자신이 메인 캐릭터일 경우 주도권에서 밀릴 수 있다.

파티 최고 행동력을 자랑하는 리 이즌 디 시비어즈를 메인에 보내는 짝패 조합이 전략적으로 높은 가치를 가지며, 페로시아나스를 서브로 두는 마법사 짝패는 높은 마력 풀과 고화력의 주문 투사를 가능하게 한다.

지원관계Edit

연인(1) 리 이즌 디 시비어즈: 서로 성격도 안 맞는 것 같은데 얼핏 봐선 연인관계보단 악우지간으로 보인다. ...침대 바깥에서는 서로에 대한 표현을 자제하는 걸지도 모른다.

명대사Edit

"모름지기 좋은 해적 요리는 위조화폐를 잘 먹은 해적을 소금과 후추로 잘 양념해야 하는 법." - 2화, 해적에게

"그래서 난 호박을 파괴하고! 흙바닥에 내-다 깔아박는다! 호박 반찬을 먹지 않기 위해!" - 17화, 잭-오-랜턴에게나물을 싫어하는듯 하다

"야, 안돼 이 미친년아. 오지 마! 이미 윤곽으로 보여주는 사람 많거든?" - 24화, 여탕에서 수치심 없이 몸을 드러내는 하트에게

기타Edit

  • 귀하게 자랐던 탓에 입맛이 까다롭다. 로즈베인에서 반찬투정을 하는 유일한 인물. 아저씨를 죽입시다 아저씨는 츠카사의 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