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캐릭터 개요 Edit

이름 리 이즌 디 시비어즈
종족 라이칸슬로프

(노스디안/웨어 울프)

출신 올틴
성별 여성
나이 23세(대륙력 677년 4월 기준)
생일 7월 22일
신장 176cm
체중 62kg
사이즈 B86-W61-H89
인상도 +5

4기 최초 등장한 라이칸슬로프 캐릭터. 최초 등장 당시에는 공화국 출신, 총기 사용자 속성을 가지고 있었다. 단독 파트너인 리드너스, 파멸의 소총과 5기 끝까지 붙어다녔다.

6기부터는 격투가/암살자/정찰자라는 특이한 구성으로 복귀. 또한 국적을 올틴으로 바꿈과 동시에 좀 더 덜 문명화된 배경에서 시작하게 되었다. 캐릭터 성격도 군인에서 깡패 쪽으로 많이 기울은 편. 거기에 연인까지 생겼으니 실로 대격변의 승자라고 할 수 있겠으나...

어머니 쪽이 베테랑 용병, 아버지 쪽은 다소 사기꾼 기질이 있는 글쟁이라는 기묘한 가정 환경을 가지고 있다. 올틴 북부 산악지방 출생으로 유년기는 양치기 소녀로 보냈는데, 지역 특성 상 양치기 소녀가 하하호호 지내기보단 약육강식의 사회에 그대로 노출되어 있는 거친 유년기를 보냈다. 라이칸슬로프 병에 걸린 것도 이때 당시 일.

청소년기는 가출한 뒤 디카르도 어느 곳에서 불법 투기장, 조직의 주먹, 산적 아르바이트 등 흉흉한 일을 하면서 지냈다. 22세 때 불법 투기장에서 일으킨 작은 사고를 통해서 리우 웬을 만났다. 이후 둘이서 불법 투기장을 뒤엎고 도피행각을 하며 케이오스에 이르렀다. 둘의 사이가 발전한 것도 이 때 즈음으로 추측된다. 아니면 어쩌면 첫눈에 반했을 지도 모르는 일

로즈베인 일행이 4대 도시 사건을 마친 직후, 여관에서 리우가 츠카사의 지갑을 털려던 도중 테인에게 발각되고, 과거에 인연이 있었던 율리오 민치의 중재로 로즈베인 용병단에 가입하였다. 로즈베인 내에 몇 안되는 청년층인 위치에 있으나, 애초에 자의로 가입한 것은 아닌지라 책임감을 느끼는 쪽은 아니다. 그래도 일단 자신이 소속된 영역이라는 인식은 있는 듯, 입으로는 불평불만 다 뱉으면서도 할 일은 착실히 한다.

직업 및 평가 Edit

주 직업 격투가
보조 직업 암살자
보조 직업 정찰자

전사, 도둑, 사수 직업군이 골고루 섞여 있으나 어느 쪽도 각 직업군의 정석과는 거리가 먼 트릭성 있는 구성을 가졌다. 높은 행동력과 높은 공격력을 양립시킬 수 있는 격투가를 주 바탕으로 하여, 기동력을 벌충할 필요성 있는 암살자를 정찰자의 사수 기본기 순행길로 보충. 또한 정찰자가 함정을 매설할 목적으로 많이 요구하게 되는 행동력이 격투가로 제공되며 짜임새 있는 구성이 완성된다.

동일 플레이어가 추가 캐릭터로 기용한 리우 웬을 짝패로 선택했을 경우, 전략적으로 높은 가치를 가진다. 리가 가진 높은 행동력으로 리우 웬이 가진 돈독, 사전계획을 페이즈 개시 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가장 효율이 좋은 지원관계 연인을 가지고 있어 서로의 시너지도 좋은 편. 또한 높은 기동력과 밀수꾼이라는 조합을 살려 맵 어디에서든 즉시 지원을 부를 수 있다는 점도 훌륭하다.

반대로 리 본인은 짝패로 기용할 경우 망캐에 가깝다. 최대의 장점인 높은 행동력을 이용할 수도 없으며, 갖고 있는 패시브는 무엇하나 제대로 공유해먹을 수 있는 게 없다. 턴 3회 무료 함정셔틀일 뿐. 따라서 리는 무조건 메인 캐릭터 기용이 강제되는- 사실상 플레이어블 캐릭터의 위치에 존재한다.

지원관계 Edit

연인(1) 리우 웬: 리우 웬의 현재 상태에 다대한 영향을 끼쳤으나 리우 웬과 첫 만남한 장소가 불법 투기장이었음을 감안할 때 어느 쪽이건 책임을 물을 순 없다. 외적으론 연인 관계에 기대하는 헌신적인 모습을 찾아보긴 힘들다. 청소년들이 다수인 로즈베인의 환경 때문에 감추고 있을 수도 있다.

명대사 Edit

"시-발" - 4기때부터 언제나 내뱉는 감탄사

"아 하나 둘! 하나 둘!" - 순행길 사용 시

"시!팔!새!끼!들이 뭐!!! 하는!!! 짓이야!!!!!!" - 10화, 검치호 용병단이 판을 엎어버릴 때 분노하며

기타 Edit

  • 현재까지 바깥 설정상의 인물들을 제외하고 가장 긴 이름을 가지고 있다. 플레이어가 단순하게 때워버린 리(Li)를 시작으로 지금은 의미를 잊어버렸다고 하는 이즌(Ezen), 그리고 디(De) 시비어즈(Cevios)로 나뉘는 구조. 사실 마지막 디 시비어즈 부분을 붙여서 쓰면 Decevi...(er)...os로 Decevier, 구라쟁이. 기만자 정도로 번역될 수 있는 단어를 숨겨놓았다.
  • 이즌 뒤로 붙어있는 성씨는 (조금 기만적이지만) 사실 가명 목적으로 붙이고 있는 것. 누구든 저런 배경을 가진 사람이면 가족 등짝에 칼 꽂힐 걱정은 하고 살아야 할 테니 말이다.
  • 굉천류라는 고류무술을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