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개요 Edit

웨이워들리 세계관의 바탕이 되는 대륙.

전설에 따르면 본래 하나의 대륙이었으나, 신마전쟁의 여파로 지금처럼 나누어졌다고 한다.

구분할 때는 편하게 북쪽 대륙과 남쪽 대륙으로 구분한다.

문화권 Edit

북부 대륙 문화권 Edit

1. 중부 엔타니안권: 디카르도, 포말, 올틴, 노알렌, 케이오스, 원디, 바이르센, 제이컨트. 이중에서 디카르도의 속국인 포말을 제외한 나머지 독립국을 엔타니아 7국이라 한다. 엔타니안 비중이 가장 높지만, 북부 대륙에서도 중앙이라는 위치 탓에 여러 인종과 이종족이 뒤섞여 산다.

2. 서부 프로티안권: 에이칸, 로안, 메이스타니아, 자이델. 흔히 서 제국이라 불리는 에이칸을 중심으로 종속국인 로안, 동맹국인 메이스타니아와 중립국인 자이델로 서로 긴밀한 관계를 취한다.

3. 북부 노스디안권: 세살레이드와 브로텐이 있다. 엄밀히 따지자면 브로텐은 건국 당시 세살레이드 출신의 길노디안들과 일부 엔타니안, 그리고 이종족이 협력해서 만든 국가이므로 단일 노스디아권 국가는 세살레이드 뿐이다.

4. 동부 프로티안권: 아일라, 프레스티아, 엔버. 이 3국은 강대한 힘을 가진 브로텐에 맞서 똘똘 뭉쳤다. 프레스티아 북동부에는 인에르안 부족이 모여있다.

5. 남부 길노디안권: 테레다.

남부 대륙 문화권 Edit

1. 동부 쥬티안권: 알페난시아, 마우델, 헤르마든. 남부 대륙의 반을 차지한 알페난시아를 비롯해 사막 국가 마우델과 탑을 숭배하는 헤르마든이 여기에 해당한다. 이들은 주기적으로 알페난시아에 조공을 바치고 있지만, 현재 알페난시아에서 내란을 지속되고 있다.

2. 서북부, 쥬티안권: 아론과 텐트라.

3. 서부, 실레베안권: 셀렌타와 지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