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캐릭터 개요Edit

이름 테인
종족

엘프(엘브리드)

출신 케이오스, 엘튼
성별 남성
나이 224세(대륙력 677년 4월 기준)
생일 10월 24일
신장 187cm
체중 71kg
인상도 +6

5기부터 등장해, 이제는 플레이어 파티에서 빼놓을 수 없는 존재가 된 테인스 엑스 마키나.

맨 처음 등장했을 때는 5기 도중으로, 이름도 없는 엘프1보다 대우가 나쁜 꼴린엞이라는 이름을 갖고 나왔으며 일행의 발언에 사사건건 트집을 잡아 이미지가 아주 바닥으로 떨어진 NPC였다. 특히 츠카사가 굉장히 싫어했다. 그러나 4대 도시 사건을 거치면서 점차 사이가 좋아져서 테인이라는 이름도 밝혀지고, 이후로는 일행에게 여러가지 단서나 선택지를 던져주는 파티의 브레인으로 활약했다. 이 부분은 5기에서도 동일하다.

엘튼 숲의 엘프 마을- 엘테난 출신으로 풀 네임은 테인 론나 엘테난. 요정기사- 엘븐 나이트인 부모님에게서 태어났으나 테인의 신체적 능력은 기사를 하기엔 역부족이었으며 설상가상으로 테인은 정령과 교감하는 능력조차 낮았다. 대신 테인은 귀신같은 사격실력을 지니고 있었다. 이 실력을 살려 테인은 마을 제일의 궁수가 되었으며, 성인식을 받은 뒤에는 마을 경비대를 지휘하는 경비대장의 자리에까지 올랐다. 그 해에 블레이즈가 이끄는 오크 도적단이 엘프 마을에 처들어왔고, 테인이 지휘하던 경비대는 대규모의 오크 도적단에게 패배하고 많은 엘프들이 노예로 잡혀갔다. 엘테난의 장로는 다른 종족- 인간들에게 도움을 청하기로 하고, 경비대장이었던 테인은 책임감을 느끼고 스스로 지원해서 엘튼 마을로 향한다.

그러나 인간들을 믿지 못했던 테인은 엘튼 마을로 향하지 않고 단독으로 오크 도적단으로 처들어가 분투하지만 오크들의 강력한 신체능력에 압도당해 역으로 죽임당할 위기에서 츠카사와 실비아에게 구해진다. 처음에는 인간들에게 도움을 받았다는 것을 인정하지 못하고 자존심을 앞세운 테인이었지만, 츠카사와 함께 오크 도적단을 물리치면서 점차 츠카사를 인정하게 된다.

오크 도적단을 물리친 뒤, 테인은 자신이 우물 안 개구리였다는 것을 깨닫고 엘테난 경비대장직을 반납하고 츠카사와 함께 여행을 하며 견문을 넓히리라 다짐한다. 그렇게 테인은 로즈베인의 브레인이 되었다.

직업 및 평가Edit

주 직업 궁수
보조 직업 감시자
보조 직업 추격자

완벽하면서도 베이직한 사수의 전형을 보여주고 있다.

서로 시너지가 높은 직업 조합을 갖고 있으며, 파티의 브레인이라는 특징을 잘 살려 은신한 적을 찾아낼 수 있는 감시자, 도망친 적을 따라갈 수 있는 추격자를 모두 갖추고 있다. 여기에 강력한 원거리 공격력을 내기 위한 궁수의 존재까지. 궁극의 원딜은 아니지만, 강력한 원딜을 상시 뽑아낼 수 있는 지원자라고 생각하면 좋다. 거기에 더해 함정이나 적의 은신을 간단히 알아챌 수 있어서, 전투에 나와만 있어도 든든한 아군이 된다. 초반 강한 아군의 법칙(...)에 의해 초기 전투에 참여하지 못했을 정도로 강력한 캐릭터.

강력한 한방을 가진 캐릭터는 아니지만, 평균을 웃도는 화력을 아무런 준비 없이도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최대의 장점. 주시자의 눈을 통한 반격 기회를 많이 만들 수 있어서, 메인 캐릭터로도 짝패로도 자유롭게 기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그 이상의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점이 테인의 단점 아닌 단점이기도 하다.

최근 하야 트리거의 짝패로 기용되는 경우가 많은데, 테인이 메인으로 나오고 하야 트리거를 짝패로 기용하는 전술도 생각해볼법하다. 

지원관계Edit

우정(1) 율리오 민치: 연장자(...)로써의 유대감이 있다. 서로를 존중하는 어른스러운 친구라는 느낌.

우정(1) 나루카제 츠카사: 자신의 어른스럽지 못한 태도에도 자신을 도와줘, 자신을 깨우쳐준 친우. 그런데 평소에는 왜 그렇게 호구같지...  아무튼 믿음이 가면서도 못미더운 이상한 신뢰관계.

명대사Edit

"그런 게 먹기 싫다면 돈을 벌어오면 되지." - 1화, 반찬투정하는 리우에게.

"제 이름은 테인, 탐정이죠." - 이런 말 한 적 없다.

사실 말을 워낙 안해서 명대사라고 할만한게 없다.

기타Edit

  • 가이드용 싸가지 NPC에서 훌륭한 동료로 거듭나는 성장을 보여준 신비한 캐릭터. 사실 5기에서 처음 등장했을 때에는 워낙 싸가지가 없어서 플레이어들에게 미움을 샀다.
  • 별칭 데우스 엑스 마키나. 추리가 필요할 때나 단서가 적을 때 갑톡튀해서 선택지를 제시하거나 단서를 찾아낸다. 게임의 진행을 책임지는 캐릭터이기도 하다.
  • 사실 5기 당시에는 아무도 신경 안쓰지만정령술사 직업을 보유하고 있기도 했다.